안녕하세요~!! 오늘 여러분들의 기분은 어떤가요??

저는 오늘도 어김없이 기분좋은 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ㅎㅎ

여러분들은 기분좋은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직장인 여러분들을 위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하는 법을 들고 왔어요!!

요즘 회식이니, 엠티니, 오티니,,, 대학 뿐 아니라 직장에서도 오리엔테이션 같은 행사가 많죠?

특히 남성분들은 회식때 술먹으랴, 상사와 담배피랴,,,,

군대가서 힘들어서 담배를 배워오기도 하니까요.


우리의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요소는 차고 넘치는데,

정작 우리는 우리 몸을 제대로 보살펴주지 않고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 직장인 여러분의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법을 가져 왔습니다!!!!!

일단 국민건강보험 공단 사이트를 접속해야 하니 검색창에 국민 건강보험공단을 기입하여 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로 홈페이지, edi, 영유아건강검진, 건강검진, 채용, 후생복지관, 사이버민원센터,

피부양자등록, 인재개발원, 연봉, 지사, 사이버연수원, 일산병원, 요양직 등 많은 것들이 뜨는데요.

오늘 우리는 다른것 다 필요없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라고 검색하셔도 상관없구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라고 검색해 보셔도 무관하답니다.



그렇게 검색을 하고 나면 바로 아래 국민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뜰텐데요.

아래에 본부/지사 위치, 채용, 뉴스/소식, 공단견학, 국민참여, 정보공개, 행사안내 등의

기능의 링크가 걸려 있네요. 일단 저희는

홈페이지로 바로 접속 해 봅시다.



접속 하시면 제일 상단의 국민건강보험 마크 옆으로 제도소개, 민원신청, 뉴스/소식, 국민참여,

정보공개, 공단소개, 전체보기, 통합검색 등의 기능이 일렬로 보일것입니다.

그중 민원신청 버튼에 마우스를 올려주시면 되는데요.



민원신청 버튼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개인민원, 사업장민원, 상담문의, 신고센터,

서식자료실, 자주묻는질문 등의 기능들이 보인답니다.

우리는 개인민원의 건강검진 버튼으로 진입할꺼에요.



개인민원에 건강검진 말고도 나의민원보기, 자격, 건강검진, 보험료납부,

미지급 환급금 통합조회 및 신청, 조회/발급, 보험급여내역 및 진료받은내용,

사업장자료제공동의, 보장구대여 등의 기능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이용 바랍니다.



건강검진 링크로 이동했습니다.

이동하시면 마찬가지로  상단에 건강검진안내, 나의건강정보, 건강실천정보,

질병의약정보, 건강자료실, 병원 및 검진기관안내 등의 기능이 뜨고 그 아래에



공인인증서 안내, 라는 문구가 뜰것입니다.

자신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본인이 맞는지 아닌지를 알기 위하여

본인 인증을 하는것인데요.

자신의 건강검진 대상자 여부를 알려면 인증서 하나씩은 전부 만들어 두셔야겠네요.


일단 저는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다음 단계로 접근하지 못했는데요.

인증서가 있으신 분들은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시면 본인의 대상자 여부가 나온나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건강검진 대상자이신 분들은 건강검진 꼭 하시기 바래요~



추가정보로 나의 건강정보 링크로 이동 하시면

나의 건강정보란?, 건강검진 및 진료정보, 건강입렵정보, 비만개선프로그램, 건강나이알아보기,

뇌졸중위험예측프로그램, 대사증후군맞춤정보, 나의정보, 건강상담/복약상담 등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준비 되어있으니

가입하시고 이용하시면 유용할 것 같네요.


그럼 오늘도 건강 관리 잘!!! 하시구요

아프지않고 건강한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