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굉장히 날씨가 좋은 오후인데요,

어디 놀러가기엔 참 좋은 날씨인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간단하게 티머니 청소년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릴까 하는데요,

학생분들 중 교통카드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

교통카드 청소년등록을 반드시 해야

청소년요금으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바로 티머니 청소년등록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다들 참고하시고 청소년 등록 해보시길 바래요.





먼저 티머니 청소년등록을 하려면

티머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에서 티머니를 검색해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중간에 보시면 카드등록과 나의 T-money가 나와있죠?

카드등록에 보시면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및

소득공제를 등록하라고 나오네요.





해당부분에 마우스를 대시면

일반카드, 어린이/청소년카드,

Foreigner Card 등의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에서는 당연히 어린이/청소년카드 부분을

클릭하여 들어가셔야겠죠?





그럼 어린이/청소년 할인 등록 페이지가 나옵니다.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 할인 등록과

비회원 할인 등록으로 나뉘는데요,

티머니 홈페이지 회원 할인 등록을 하시면

대중교통 이용시 마일리지 적립이나

티머니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그리고 본인은 물론 자녀의 거래내역 확인까지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예시로 비회원할인등록으로 들어가봤는데요,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달라며

카드번호와 생년월일을 입력하여 등록하는 칸이 나와있네요.

그 아래로 알아두실 사항도 나오는데요,

어린이 요금적용은 만 6세에서 만 12세,

청소년 요금 적용은 만 13세에서 만 18세까지라고 해요.


여기까지 티머니 청소년등록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조금이나마 유익한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오늘 글은 여기에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 모두 행복하시고요,

기분 좋은 미소가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래요.


+ Recent posts